20210530일 주일 강단 / 류 치영 목사

제 목

비같이 내리는 은혜

본 문

16:4-8

이번 한 주간 여러분의 영혼에 은혜가 비같이 내리기를 바랍니다. 은혜가 안 되면 의심, 근심이 생기고 교회에 대해 무관심하게 되고 세상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나태해지며 무너지게 됩니다. 그래서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일치할 수 있다, 몰입할 수 있다라고 하면 굉장한 부분들이 됩니다.

1. , , , , 피부

눈으로 보는 것, 귀로 듣는 것, 말하는 것, 호흡하는 것, 피부로 느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 5가지가 연결되는 곳이 있습니다.

2. 정신 , 생각, 마음

정신으로 연결됩니다. 5가지가 뇌에 영향을 줍니다. 뇌에 각인이 되는 것이죠. 각인이 되니까 뇌로 들어가서 응집됩니다. 응집된 것이 응고가 되고 응어리지게 됩니다. 이걸 고칠 수 있는 길은 하나 밖에 없습니다.

3. 영혼 - 의식

영혼이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요삼1:2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바라노라고 했습니다. 불안하고 화가 나고 몸이 아프면 호흡이 짧습니다. 지금부터 호흡과 기도를 의식적으로 하세요.

1)42:1-11, 요삼1:2

42:5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고 이야기합니다. 요삼1:2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바라노라고 했습니다.

2)103:20-22

여러분 영혼 속에 말씀이 들어가면 몸과 정신이 살아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호흡을 길게 하면서 말씀을 묵상하세요. 자꾸 상처, 사람 말, 행동을 붙잡지 마세요.

3)104:35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고 합니다. 그러면 영혼 속에 이걸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은혜에 빠지면 됩니다.


1. 은혜에 빠져라 절대 은혜

1)절대 복 출 운명

우리는 불신자와 비교할 수 없는 절대 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운명에서 건져내셨습니다. 출원죄입니다. 3장의 원죄에서, ‘로부터 건져내셨습니다. 네피림에서, 물질이라고 하는 재앙 속에서 건져내셨습니다. 바벨탑에서 건져내셨습니다.

정말 경제에 응답 받고 싶다면 여러분은 돈 좋아하거나 돈 따라가지 마세요. 돈 속이지 마세요. 그러면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돈의 개념은 내 것이냐 네 것이냐가 아니고 이 돈이 지금 누구에게 필요하냐?’입니다. 여러분이 자꾸 창3, 6, 11장으로 살면 어느 날 죽습니다.

2)절대 축복 출 갈대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구원이 재산입니다. 우리가 받은 신분(언약적, 근원적, 대표적, 불가항력적, 기념비적)이 있습니다. 그 신분과 축복을 주신 것이 다른 사람을 살리라고 하는 사명입니다.

3)절대 행복 출 애굽

무엇이 행복입니까? 하나님께서 10가지 재앙에서 여러분을 건져내셨습니다. 10가지 기적이죠. 그 은혜에 빠지라는 것입니다. 문설주에 양의 피를 바른 날. 무슨 말이죠?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길은 오직 예수밖에 없습니다. 오직 예수가 여러분의 영혼 속에 들어가면 무엇이든 다 낫습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사단의 손에서 완전히 해방시켰습니다. 유월절입니다. 여러분이 받은 축복이 보통이 아니라 어마어마한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두 번째로 할 것이 있습니다. 은혜에 잠기는 것입니다.

 

2. 은혜에 잠겨라 절대 믿음

1)매일 은혜 - 오늘

애굽에서 나왔는데 백성들이 또 원망합니다. 그래서 매일 은혜가 필요합니다. 홍해 앞에서 원망합니다. 마라의 쓴 물 때문에 또 원망합니다. 시내산 사이에 있는 신 광야에 이르러서 또 원망합니다. 하나님께서 만나를 매일 주셨습니다. 매일 주시다가 안식일 전에는 이틀 동안 먹을 양을 주십니다. 그런데 매일 주시는 그것의 오늘 몫을 안 먹고 보관하면 그게 썩어버립니다. 16:19에 나오죠. 그래서 우리는 3오늘이라고 하는 매일 은혜가 필요한 것입니다.

2)주일 은혜 - 예배

우리가 예배를 소중하게 여겨야 합니다. 유대인은 지금까지 182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습니다. 이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안식일(하나님의 날)입니다. 오늘은 나의 날이 아닙니다. 이 날은 다 멈추고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프랑스 혁명 성공 후에 일주일이 7일이라는 개념을 10일로 바꿨는데 경제의 40%가 절감되어 다시 7일로 돌아왔습니다. 공산주의자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여러분이 어렵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일에 일하지 마세요. 주일에는 예배하면서 은혜를 받으셔야 합니다. 23-27절에 주일에는 거두지 않고 안식일 이틀 전에 주신 것을 보관하니까 썩지 않았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예배에 오실 때는 설레임을 가지고 와야 합니다. 그리고 이 복음의 누림이 되어져야 합니다. 두려움과 염려가 사라질 정도로 누리는 것입니다. 은혜를 가지고 기다림이 되어야 합니다.

3)내일 은혜 - 가나안

내일 은혜를 오늘 받으라는 것입니다. 무슨 말이죠? 가나안에 가게 됩니다. 여러분이 광야 가는 중에 하나님이 세 절기, 언약궤, 성막이라는 축복을 다 주셨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려워도 어렵다고 하지 말고, 어려울 때가 가장 좋은 시간표라고 이야기하세요. 요단7족속 31이 준비되어 있는데 아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의 걸음을 세밀하게 인도하십니다.

 

3. 넘치는 은혜 절대 목표

1)절대 치유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600지교회를 통해서 반드시 치유될 것입니다.

2)절대 서밋

교회의 헌당을 통해 핵심과 렘넌트데이를 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후대를 복음엘리트, 복음성공자, 복음대통령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3)절대 237

이제는 2375천 종족을 살리고 미래교회의 빈 곳을 살리는 절대 치유의 응답을 주실 것입니다.

 


[기도제목]

(1)교회 비젼(9:35) - 치유, 교육, 전도

(2)2021모두 너희에게 주었노니(1:3) - 모이는, 흩어지는, 문화 살리는 교회

(3)경기남부지역 재앙 막는 대표적 교회 - 핵심, 렘넌트데이
(4)미자립, 237다민족, 렘넌트(복음 대통령)

(5)어린이집, 아동센터(돌봄), 미션홈(TCK학교), 인턴쉽, 3기업

(6)담임목사님 소상임위원장, 교수사역(RTS,RU), 서밋237, 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