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6일 주일 강단 / 류 치영 목사

제 목

정신 차려라

본 문

17:8-16

왜 정신 차려야 할까요? 우리가 사는 현장이 만만치 않습니다. 여러분이 지금부터 의식적으로 이걸 하세요.

1. 영적몰입

1) 저녁 조용한

저녁에 자기 전에 조용한 시간에 의식적으로 영점 몰입을 해야 합니다. 조용한 시간은 1초도, 1분도 될 수 있습니다.

2) 아침 - 행복한

아침에 여러분이 눈을 떴을 때 그 시간을 가장 행복한 시간으로 만드세요. 저는 우리 중직자들, 성도들을 행복하고 살맛나게 해줘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3) 풍성한

낮에는 바쁠 수 있습니다. 저녁과 아침에 이 시간을 까지면서 낮에는 풍성하도록 만들면 됩니다.

2. 영적 힘

그러면 여러분도 모르는 사이에 영적인 힘이 옵니다. 영력, 지력, 체력, 경제력, 인력이 옵니다. 영적몰입을 하는 시간을 계속 가지니까 상황이나 환경이 달라진 게 아닌데, 저에게 몇 년 전부터 힘들다, 어떻게 하지? 큰 일 났네하는 마음이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저에게는 목회가 가장 쉬운 것이 되었습니다.

3. 현장

이렇게 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현장에 가보세요.

1) 교회 영세

교회와 목회자들은 영세합니다. 교회는 문 닫고 있고, 목회자는 목사 하면서 어려우니 다른 일을 합니다. 교회만 그렇습니까? 많은 기독교인이 그렇습니다.

2) 3단체, 종교 문화

이러는 중에 3단체와 종교단체는 문화 가지고 전 세계를 다 장악했습니다. 대학에 들어와 있는 모든 학과는 이들이 만들어낸 것입니다. 거기에서 자기들 입맛에 맞게 엘리트들을 뽑아 갑니다. 경기남부 지역에서 사람들이 보고 우리가 어떤 교회를 갈까?’ 할 때에 다민족교회로 가자는 말이 나와야 합니다.

3) 재앙

지금 현장에 종교는 절대 막을 수 없는 재앙이 가득합니다. 이걸 어떻게 막을 수 있습니까? 교회가 빛을 발하고 등불을 밝혀야 합니다. 그래서 정신 차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1. 행복자 문제 아니다(당연)

여러분은 행복자입니다. 행복자이기 때문에 문제가 와도 문제가 아니라 당연한 것이라고 고백하세요.

1) 듣지 마라

(1) 내 기준 내 생각

누가 혹시 여러분에게 내 기준, 내 생각 가지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런 말하는 사람에게 하지 말라고 하세요. 사람들은 대부분 내 기준, 내 생각 가지고 이야기합니다.

(2) 내 수준 내 주장

돈이 조금 있는 사람은 주장이 강합니다. 그 주장이 바른 말이 아니기 때문에 듣지 말라는 것입니다.

(3) 내 표준 내 것

이게 창3,6,11장입니다. 완전히 사람들은 포장하고 있습니다.

2) 속지 마라

자꾸 들으니까 의심이 생깁니다. 왜 속지 말아야 합니까? 출운명.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운명에서 건져내셨습니다. 출갈대아. 우상에서 건져내셨습니다. 왜 자녀, 남편, 아내, 교인들을 건드리지 말라고 말하는지 아십니까? 건들면 큰 일 납니다. 보호해야 합니다. 출애굽. 하나님은 여러분을 애굽에서 건져내셨습니다. 사단의 종 된 상태에서 해방하셨습니다.

3) 비교 마라

여러분은 지금부터 절대 비교하지 마세요. 여기에서 빠져나왔는데 아직도 가지고 있는 노예 상처 때문에 자꾸 비교합니다. 갈렙은 나이가 80세 되었을 때 40년 전에 주셨던 언약을 가지고 고백했습니다. 애굽 근성. 갈렙은 자기 친구는 지도자가 되었고 자기는 아닌데 절대 비교하지 않았습니다. 사단 사상.

 

2. 예배자 문제 없다(필요)

여러분은 예배자입니다. 여러분은 주일에 일하지 마세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문제 없습니다. 하나님이 전부 필요하기 때문에 주신 것입니다.

1) 말씀 마일리지

8절에 그 때에아말렉이 와서 싸우게 되었습니다. 어려움이 그냥 오는 게 아닙니다. ‘그 때에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말씀 마일리지를 쌓으세요. 하나님께서 우리를 10가지 재앙에서 10 기적을 일으키셔서 건져내셨습니다. 언제 말입니까? 언약 잡았을 때 재앙이 넘어갔습니다. 유월절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단의 권세가 이기면 됩니다.

2) 응답 마일리지

앞으로 여러분이 응답 마일리지를 계속 쌓으면 됩니다. 어떻게 하면 됩니까? 말씀을 계속 묵상하고 붙잡는 것입니다. 우리가 말씀을 놓치면 자꾸 원망, 불신앙, 두려움이 옵니다. 그러면 그 때에 아말렉이 쳐들어옵니다. 광야 속에서 세 절기, 언약궤를 주셨습니다. 그리고 성막을 짓게 하시고 회막장막을 주셨습니다.

3) 전도 마일리지

가나안 땅은 곧 들어갑니다. 얼마 안 있으면 렘넌트들이 일어나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각 분야를 살리는 복음대통령이 될 것입니다. 요단, 여리고, 아낙 산지를 다 (정복)할 것입니다. 7족속 31을 꺾습니다.

 

 

3. 승리자 문제 삼지마라(절대)

여호와 닛시, 여호와의 깃발. 여러분은 반드시 승리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자녀를 볼 때 저거 문제다라고 보이는 자체가 지금 여러분이 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문제를 삼지 않을 때 여기에 절대적인 축복이 있습니다.

1) 모으는 자

아말렉 전투가 벌어졌을 때 문제와 상관 없이 모세, 아론, 이 모였습니다. 모세가 손을 들고 축복하니까 전투에서 이깁니다. 그래서 아론과 훌이 옆에서 모세의 손을 받칩니다. 이걸 보고 원네스라고 합니다.

2) 흩어지는 자

모세가 손을 들어 축복하고 있을 때에 여호수아무장한 자들이 가서 전쟁을 합니다.

3) 남기는 자

경기남부 지역을 살리는 축복을 남기는 것입니다. 우리는 대표적인 교회를 남겨야 합니다. 우리는 바른 후대를 남겨야 합니다. 그래서 완전히 비어버린 미래 교회와 237, 5천 종족을 살려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하는 게 아닙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서 하실 것입니다.

 


[기도제목]

(1)교회 비젼(9:35) - 치유, 교육, 전도

(2)2021모두 너희에게 주었노니(1:3) - 모이는, 흩어지는, 문화 살리는 교회

(3)경기남부지역 재앙 막는 대표적 교회 - 핵심, 렘넌트데이
(4)미자립, 237다민족, 렘넌트(복음 대통령)

(5)어린이집, 아동센터(돌봄), 미션홈(TCK학교), 인턴쉽, 3기업

(6)담임목사님 소상임위원장, 교수사역(RTS,RU), 서밋237, 복지